2025/01 5

4박5일 바하마크루즈 (마지막편 - 사진 많음)

여행게시물은 몰아서 빨리빨리 올려야하는데 애들이 겨울방학이라고 집에오고, 일도 바쁘고 이핑계 저핑계로 일주일에 한번밖에 못올렸다. 잠깐 시간이 난김에 후반부를 다 몰아서 올리기로 했다. 직장다니면서 꾸준히 포스팅하시는분들을 보면 참 존경스럽다.​​크루즈회사가 소유한 바하마의 작은섬에서 이틀을 지냈다. 파도가 없는 라군에서 놀다가 배로 돌어오는길에 등대의 오른쪽을 산책했다.    캐리비안의 많은 섬들이 그렇듯이 여기도 섬 전체가 라임스톤으로 이루어져있다.  라임스톤은 500만년전에 산호, 조개등이 퇴적해서 만들어진 퇴적층이라고한다. 그래서 잘보면 산호의 모양이 보인다. 암석이라지만 구멍도 숭숭뚫려서 가볍고 강도도 높지않은편이다.   ​촛점이... ^^;;    사월이도 여기가 좋다고 한참을 어슬렁거렸다. ..

겨울휴가 - 바하마 크루즈 #2

크루즈예약을 하다가 재미있는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미국에서는 assisted living 이라고 우리나라의 양로원에 해당하는 시스템이 있다. 65세부터 평균연령 80세전후의 노인들이 사는곳이다. 시설에서는 레크리에이션이나 식사, 세탁등의 서비스가 포함되며, 비용은 지역마다 천차만별이지만 한화로 환산해서 1년평균 약9천500만원. 그런데 1년내내 크루즈에서 사는 승객도 있다는걸 알았다. 크루즈에서 싱글룸 1년살기하는 비용은 오션뷰나 인사이드룸, 시니어할인가격으로 약7천만원. 중간에 배를 갈아타야하는 경우가 있는등 장단점이야 많겠지만 양로원에는 간호사나 의사가 거주하지 않는다. 크루즈는 의사나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한다고 한다. 솔깃...? 은퇴하고 아직 건강에 자신있다면 해볼만하겠다.​...는 상상속 이..

캐리비안 - 바하마 크루즈

겨울휴가는 캐리비안으로 크루즈를 가기로 했다 (용인 캐리비안 아님). 크루즈의 가장 큰 단점은 방이 비좁다는 점. 어차피 방은 잠만 자면 되는데 예전에 아이들이 어릴때 간 멕시코 크루즈 방이 너무 좁아서 집사람의 불만이 풍풍했던 기억이 있다. 크루즈의 가격은 캐빈 (방)의 위치와 크루즈 날짜에 비례한다. 가격순으로 1. Inside (배 안쪽의 선실 - 가장 경제적이다)2. 오션뷰 (발코니 없이 창문만)3. 발코니룸 (방문을 열면 자기만의 발코니가 있다).4. 스위트룸 (크루즈선 나름이지만 발코니룸의 약 1.5~2배)​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발코니룸. 저 한칸이 하나의 객실이다.  이 배는 객실이 1,750개 있고 승객수는 3,500명이다우리는 배에 6개있는 Grand Suite를 정했다.​ ​빨간 동그라..

오랜만의 연말파티와 꼬인 휴가...

출근하는데 뭔가 길이 예전하고 다른느낌이라 앞을 잘 봤더니 저~기서 단체로 길막을 하고있다. 시골에서 버스로 단체관광을 왔나보다. 귀여워. 좋은 추억 만드세요. ^^   한눈팔다 자빠짐.   예전에는 일년에 두번, 여름과 겨울에 직장의 전체파티가 있었지만 코로나때문에 없어졌다가 코로나이후 처음으로 연말파티가 부활했다.  ​클럽을 전세내서 먹고 마시고 노는 그런식. 꼬부라지게 취하는 사람을 여태 본적이 없는게 신기하다.    포토부스에서 사진놀이도 했다. ^^  ​ 두유노우 강남스타일   맨해튼 다운타운의 첼시라는 지역이었다.   지하철타고 귀가 (저 등이 지하철입구라는 표시다)   올초, 15년간 다니던 우리직장이 모 거대그룹에 합병됐다. 직장이름과 구성은 그대로이고 회사의 운영시스템에 조금 변동이 있을..

집밥: 난자완스, 대구남방, 시로아에 등등...

식사전에 맥주한잔하면서 안주. 상큼한 노랑피망과 독일푸춧간에서 사온 Liverwurst 리버워스트 - 돼지, 소간으로 만든 페이스트. 크래커에 발라먹으면 좋다.   ​샐러드 + 당근과 양파, 생강이 들어간 드레싱. 비율은 식초베이스에 당근 3: 양파 1/3 + 갈은 생강 조금    난자완스 난자완스는 집에서 만들어먹는거 아닌가요?​​​다시마넣고 지은 콩밥 밥의 향기가 고소~한게 일품이다. 반찬없이 맨밥만 먹어도 맛있다. ​​ 상큼한 모듬피클   오니기리 우메보시(매실절임) 과 깻입절이가 들어있다. 오른쪽은 그냥 평범한 간장, 카츠오맛. ​​​白和え しろあえ 시로아에  시로아에는 가정식 집반찬이다. 식당에서 단품메뉴로는 없지만 사이드로 내주는 경우는 있다. 두부를 곱게갈아서 잘게 썰은 유부도 들어있다. 검..

집음식 2025.01.02